눈꼽이 심하게 생기면 결막염

반응형
728x170

눈꼽이 갈수록 심하게

어제는 눈꼽이 평소보다 많이 생겨 그렇게 이상하게 생가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에는 더욱 심하게 발생되어 눈 뜨기가 힘들어져 당황스러웠습니다. 평소 증상이 생기면 바로 치료를 하는 편인데 처음 증상이 발현되었을 때는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았다가 다음날 더욱 심하게 눈꼽이 끼는 이상함을 느껴 급한 김에 약국을 먼저 방문했습니다. 약사 분께 증상을 얘기하였더니 결막염 같다며 약을 안약을 주셨습니다. 하루에 3 ~ 4회 정도 사용하고 1회 사용 시 2방울 정도 넣으라고 했습니다. 요즘 무슨 문제인지 같은 눈은 아니지만 눈에서 이상 증상이 보이고 있습니다. 동일한 증상을 겪으시는 분들이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결막염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눈꼽_결막염_01눈꼽_결막염_02
결막염 치료 안약

결막염 증상

결막염 증상은 저와 같이 눈꼽이 과도하게 많이 생기기도 하지만 개인차이로 증상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심한 가려움증, 과도한 눈물 생성, 통증, 열감 등 다양합니다. 특히 통증이 나타난다면 신속하게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외에도 눈 주변에 멍이 발생되거나, 블록 하게 튀어나옴, 갑자시 흐릿한 시야, 빛에 민감한 반응 등의 형태로도 나오기도 하니 평소 본인이 일상생활에서 다르게 느껴지면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사람 신체에서 눈은 오감 부분에서 가장 큰 부분입니다. 증상이 발현되면 민감하게 반응하여 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막염 원인

결막염 육체피로 및 스트레스 원인

결막염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 같은 경우 최근 육체적 피곤감이 계속 있었습니다. 자가면역 질환으로 발생되어 증상이 발현되지 않았나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알레르기, 감염, 눈 부상 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계절에 따른 개인 컨디션 관리와 함께 육체적 피로가 겹치면 면역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육체적 피로가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겹쳐지면 더욱 좋지 않게 몸에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평소 컨디션 관리를 통해서 건강을 유지해야겠습니다.

결막염과 함께 온 다래끼

과도한 눈꼽 발생은 안약으로 금방 좋아졌습니다. 그런데 또다시 다래끼가 발생했습니다. 그 전에는 다래끼가 발생한 눈은 왼쪽 눈이었습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눈에서 동일한 모양과 형태의 다래끼가 보였습니다. 복용하고 남은 약이 있어 함께 복용했습니다. 저녁 잠자기 전에 아이마스크를 활용한 온찜질도 병행했습니다. 그전과 같이 하루 정도 지났을 뿐인데 많이 호전되었습니다.

눈꼽_결막염_03눈꼽_결막염_04
결막염과 함께온 다래끼

전문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은 결과는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요즘 조금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피로감이 높아 눈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 같아 보입니다. 저는 예전에도 눈으로 증상이 나타난 경험이 있는데 나이가 들면서 눈에서 이러한 증상이 계속 나타날 것 같습니다. 개인에 따라서 육체 어느 부분에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관리를 잘하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눈꼽이 심하게 생겨 결막염 증상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고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래끼 치료 이렇게 했어요

간질간질 다래끼 치료 엊그제 집안일을 하는데 왼쪽 눈이 간질간질했습니다. 예전에 눈에 다래끼가 생겨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받은 경험이 있어 그때 증상이 생각났습니다. 왠지 그때와 비슷한

www.nalla.kr

 

728x90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