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솔살균기 추천 오투케어 사용후기

반응형
728x170

오투케어
오투케어 치솔살균기

치솔살균기 추천 오투케어

오투케어_01

가족이 많다 보니 칫솔을 보관하는 것도 정돈된 상태에서 관리를 하고 싶어 구입한 치솔살균기 오투케이 제품입니다. 치솔살균기 추천이라고 해서 구입한지 얼마되지 않은 시점이 아니고 2년이상 사용해 보니 장점이 많아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치솔 같은 경우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구강 용품중에 하나이고 입속에서 사용하는 도구이다 보니 위생적으로 관리가 필요합니다. 치솔살균기를 사용하기 전에는 컵이나 걸이를 이용하여 보관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사용후 마른 상태를 유지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오투케어 치솔 살균기를 사용하고 난 후 부터는 항상 뽀송뽀송한 상태가 유지됩니다.

오투케어 치솔살균기 장점

다른 치솔살균기도 결과적으로 동일한 효과를 보이지만 치솔살균기 추천 이유는 오투케어 장점에 대해서만 간단하게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살균력과 전기료 걱정은 NO

오투케어_02오투케어_03
열판 히터방식

치솔살균기 오투케어는 램프방식이 아닌 열판 히터방식으로 살균하는 제품입니다. 램프 방식보다 열판 히터방식이 좋은 점은 램프를 교체하지 않고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램프 방식은 UV램프를 교체하여 하는데 보통 교체 비용이 5천원에서 1만원 정도됩니다. 오투케어 치솔살균기는 6w 제품으로 24시간 사용하여도 1개월 전기료가 200원이면 충분합니다.

벽걸이와 스탠드 고민 NO

오투케어_04오투케어_05오투케어_06
벽걸이와 스탠드

오투케어 치솔살균기 장점은 벽걸이와 스탠드중 장소에 맞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하단 스탠드 받침대를 결합하면 욕실 적당한 위치에 세워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벽걸이로 이용 하고자 하면 스탠드 받침대를 제거하고 후면 첩착테이프 또는 고리를 이용해서 부착이 가능합니다.

오투케어 치솔살균기 청소

오투케어_07오투케어_08
오염된 살균기

오투케어 치솔살균기는 욕실에서 사용하는 제품이다 보니 1 ~ 2개월마다 한 번씩은 청소를 해주어야 합니다. 치솔살균기로 칫솔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살균기 자체도 청결해야 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치솔이 보관되는 하단과 몸체와 스탠드가 결합되는 부분에 오염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투케어_09오투케어_10
치솔살균기 청소

살균기 청소 시에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살균 세정 티슈를 사용합니다. 일반적인 물티슈를 사용해도 깨끗하게 청소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이지 않는 균까지 제거하는 살균 티슈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투케어_11오투케어_12
열판 내부 청소

청소를 하다 보니 열판 히터 방식의 단점이 보였습니다. 사용하는 데는 크게 문제는 없지만 육안으로 볼 때 열판 주변 플라스틱이 열로 색이 변색되어 있었습니다. 처음 내부를 청소를 하였을 때는 이물질이 묻어 있는 줄 알았습니다. 자세히 보니 그것이 아녔습니다. 치솔살균기 추천이지만 단점이 없을 수는 없습니다.

오투케어 치솔살균기 문 교체

오투케어_13오투케어_14
문 결합부분 손상

오투케어 치솔살균기 제품을 약 2년이상 사용하다 보니 몸체와 문이 결합된 부분이 손상되었습니다. 그래서 문 부분을 별도로 인터넷으로 구매하여 교체를 진행했습니다. 문이 결합되는 부분이 생각보다 견고한 느낌은 없는데 분리와 결합시에 조심스럽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투케어_15오투케어_16오투케어_17
문 교체를 위한 부품

오투케어 제품이 문 손상이 자주 있어서 그런지 문 교체를 위한 부품 내용물을 보면 결합 방법이 아주 자세하게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완전히 조립된 상태로 와서 치솔살균기 몸체와 결합만 하면 될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습니다. 자석과 문 겉면 플라스틱을 부착해야 합니다. 저는 기존과 동일한 디자인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오투케어_18오투케어_19오투케어_20오투케어_21
자석부착

문 교체 시에 가장 중요한 것이 자석을 결합하는 것입니다. 문 홈에 자석을 넣고 겉면을 결합해 버리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자석이 굉장히 작은데 극성이 있어 문을 몸체에 결합한 상태에서 정상적으로 자석으로 밀착되어 닫혀지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위 사진에서 좌측이 자석 극성을 올바르게 놓지 않은 상태로 닫힌 상태고 우측이 자석으로 밀착되어 닫힌 상태입니다. 자석을 올바르게 홈에 넣은 후에는 움직이지 않게 셀로판테이프를 부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투케어_22오투케어_23오투케어_24
겉면 부착

마지막으로 문 겉면을 부착만 하면 됩니다. 문 겉면은 접착 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접착지 겉면을 제거한 후에 수평을 잘 맞추어 부착을 하면 되겠습니다. 중앙과 우측 사진에서 좌측 문이 기존 사용하던 것이고 우측이 새문으로 교체된 모습입니다. 겉면이지만 교체하니 새것처럼 깨끗해졌습니다. 지금까지 치솔살균기 추천 오투케어였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고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