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영화 <시크릿 슈퍼스타> 리뷰

반응형
728x170

인도영화_시크릿_슈퍼스타_00
인도영화 시크릿 슈퍼스타

가수를 꿈꾸는 인도소녀

인도 한 가정에서 기타와 노래를 잘하는 인시아(자이라 와심), 그녀의 꿈은 가수다. 그러나 아빠 파루크(라지 아르준)는 절대 반대다. 아빠의 힘과 권위는 가정내에서 절대적이며 그것을 이루기 위한 폭력도 서슴치 않는다. 그래서 학교대항 문화경진에서 열리는 노래대회 조차도 허락 받기 어렵다. 실망이 더욱 커져버린 인시아, 엄마 나즈마(메레하 비즈)는 인시아를 생각하는 마음은 크다. 그러한 딸을 달래기 위해 귀중한 목걸이를 팔아 노트북을 선물한다. 인시아는 그 노트북을 이용하여 본인이 노래하는 영상을 촬영하여 유튜브에 올린다. 그러나 아빠에겐 숨기기 위해 니캅으로 얼굴을 가리고 노래 영상을 촬영한다.

인도영화_시크릿_슈퍼스타_01인도영화_시크릿_슈퍼스타_02
인도영화 시크릿 슈퍼스타

기대를 안하였던 영상이 전국적인 인기를 모아 유명 작곡가 샥티 쿠마르(아미르 칸)까지 관심을 받아 인시아는 노래 녹음까지 제안 받는다. 본인을 알리지 못하지만 스타가된 인시아. 그 때문인지 학업은 소홀하여 학원시험 점수결과 좋지 않은 것을 알게된 아빠는 인시아가 보는 앞에서 기타줄을 끈어 버린다. 이와 더불어 엄마가 사준 노트북이 목걸이를 팔아 구매한 것을 알게 된 아빠, 아파트에서 노트북을 던지라고 강요받아 산산이 부서진다. 작은 희망 조차도 조각난 인시아. 그렇지만 그 꿈을 이어주는 친구는 찬탄(티르트 샤르마)이다. 그의 설득으로 샥티 쿠마르에게 연락을 하고 부모 몰래 뭄바이로 날아간다.

인도영화_시크릿_슈퍼스타_03인도영화_시크릿_슈퍼스타_04
인도영화 시크릿 슈퍼스타

인시아가 받은 샥티 쿠마르 곡은 어울리지 않았으나 그녀가 샥티 쿠마르에게 지금보다 예전 노래가 더욱 좋았다는 설득으로 다른 버전으로 불러 볼것을 권한다. 샥티 쿠마르는 좋은 노래로 녹음된 것에 만족은 물론 닫혀있던 마음의 문을 인시아에게 연다. 샥티 쿠마르 도움으로 엄마에게 줄 이혼서류를 준비하여 건넸으나 엄마는 고통스럽지만 가정을 지킨다. 이해할 수 없는 인시아는 고모할머니를 통해 엄마가 집안에서 딸을 낳는 것을 반대해 낙태 수술전 도망쳐 자기를 낳은 후 돌아왔다는 것을 듣게된다.

인도영화_시크릿_슈퍼스타_05인도영화_시크릿_슈퍼스타_06
인도영화 시크릿 슈퍼스타

출생의 비밀을 알게된 인시아가 현재 존재함을 결국 엄마가 있었기에 가능하다. 엄마 마음을 거스르며 가수 길 선택은 아니다. 이 시기에 아빠는 사우디로 일자리를 옮겨야해 이사와 함께 인시아를 친구 아들과 결혼을 추진한다. 아직 어리고 꿈만은 인시아에게 아빠는 가혹하다. 가까워만 보이는 가수의 꿈이 코앞인데, 인시아 가족 모두는 사우디로 떠날 준비를 한다. 우리나라 시대적 상황과는 좀 거리가 있다. 하지만 어려운 가정환경이지만 자기 꿈을 위해 도전하는 인시아 응원한다.

나의 첫 인도영화 <시크릿 슈퍼스타>

영화 <시크릿 슈퍼스타>는 나의 생에 첫 인도 영화다. 이전에 짧은 영상으로 접한적은 있지만 작정하고 감상은 처음이다. 개인적으로 인도 영화하면 뜬금없이 춤추고 노래하는 것이 생각나서 그런지 나하고 맞지 않다고 생각했다. 이 영화도 인시아가 꿈꾸는 가수에 대한 스토리가 담겨 있어 노래 장면이 자주 등장한다. 그렇지만 인시아가 부르는 노래가 영화 OST로도 잘 어울리며 우리나라 정서에도 코드가 일치한다. 다소 아빠 파루크가 가정에서 보이는 모습은 우리나라 60 ~ 70년에나 볼 수 있었던 것이라 거북함이 있다. 

인도영화_시크릿_슈퍼스타_07인도영화_시크릿_슈퍼스타_08
인도영화 시크릿 슈퍼스타

그 속에서 인시아가 원하는 꿈을 이루기위해 과정과 엄마 개인의 행복보다 가정을 위해 희생하는 모습 그리고 딸에 대한 애정은 눈물겹다. 인도 국민배우 아미르칸이 영화에서 유명 가수이자 작곡가로 인시아가 가수로 데뷔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먼저 아미르칸이 왜 인도에서 국민 배우인줄 이 영화 한편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전반적인 영화신에서 아미르칸이 연기하는 장면이 코믹한 느낌이 있어 가볍다.

인도영화_시크릿_슈퍼스타_09인도영화_시크릿_슈퍼스타_10
인도영화 시크릿 슈퍼스타

다소 무거운 상황으로 이어지는 내용 전개에서 산뜻하게 업되는 느낌을 준다. 거기에 더해 영화에서 샥티 쿠마르가 전 와이프와 이혼소송이나 TV 인터뷰 장면 등에서 보이는 표정등은 우스꽝스럽다. 아미르 칸 연기를 처음 보아서 그럴 수 있다. 스토리, 배경, 음악, 연기, 화면 색감 등이 기존 헐리우드나 국내영화와 같이 눈과 귀에 익숙지 않아 색다름을 맛 볼수 있다.

728x90
반응형

'Culture Story(문화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조영웅전 1권 '몽고의 영웅들' 리뷰  (0) 2022.03.29
영화 <로건> 리뷰  (0) 2022.03.24
영화 <박열> 리뷰  (0) 2022.03.21
영화 <위플래쉬> 리뷰  (0) 2022.03.19
영화 <더 컨덕터> 리뷰  (0) 2022.03.15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