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건희 녹취록

반응형

국민의힘과 김건희

우려보단 기대!?

국민의힘 김건희

현재까지 국민의힘은 김건희씨 녹취록 방송 이후 평가는 우려했던 것 보다는 파장이 크지 않다는 입장입니다. 저 또한 개인적으로 기대를 하고 방송 시작부터 집중하고 보았지만 기대보다는 부정적인 임팩트가 강하지 않았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방송전부터 논란이 굉장히 커서 그런지 아주 대단한 내용이 있다고 예상했고 국민의힘이 방송 저지를 위한 법원 대응과 방송사 항의 등 이와 관련하여 시끄러웠습니다. 그에 반해 방송 시간이 약 20분 정도로 긴 시간이 아니라는 점을 감안을 하더라도 시청자 입장에서 '뭐 이정도를 가지고 시끄럽게 했나?'라는 의문을 충분히 가질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김건희

이와 더불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부인 김건희씨 입장에서는 다소 긍정적인면이 더해졌다는 생각입니다. 본인 육성으로 '쥴리'와 '밀월여행' 등에 대한 의견을 공영방송으로 피력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녹취록 전반적으로 김건희 성향을 묻어나는 점이 있어 그 이전에 사과 인터뷰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인간적인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와같은 성향을 개인적으로 호감있게 바라보는 분들이 증가했습니다. 그 증거로는 김건희씨 녹취록 방송 이후에 김건희씨 팬카페를 가입이 증가 하였다는 언론 기사가 있었습니다.

국민의힘 김건희

그러나 현재 대다수 국민의 정서에 반하는 내용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미투관련 내용과 함께 나온 전 안희정 지사를 언급한 사항입니다. 3 ~ 4년 전부터 전세계적으로 불었던 미투운동이 우리나라에도 그 영향을 미쳐 그 동안 베일에 싸여있던 내용들이 돌출되었고 많은 유명인들이 곤혹을 치른 것은 물론 명예에도 큰 손상을 입었습니다. 그 당시보다 현재는 누그러들었지만 분명한 사실은 잘못된 사항에 대한 두둔하는 표현을 했습니다. 그외에도 이모 기자를 본인 회사에서 선거운동과 관련된 강의와 금전적 보상도 있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정쟁 대상이기도 하고 법적인 기준으로 판단해야 될 사항임으로 논외로 보겠습니다.

국민의힘은 사적대화

국민의힘 김검희

국민의힘 평가는 녹취록 내용에서 말투나 억양 그리고 '누님', '동생' 등 호칭 사용면을 보았을 때 사적인 대화로 보아야한다는 입장입니다. 이기자가 처음 접근시에 기자라고 소개를 하였지만 그 이후에 관계가 형성되고 진행되는 상황은 기자이고 취재의 대상이 되는 관계로 보기 힘들다는 입장입니다. 지금은 녹취록이 방송된 상태이지만 만약 통화 과정에서 향후에 통화 내용이 언론에 공개된다면 누가 그렇게 얘기를 하겠냐는 입장입니다.

국민의힘 김건희

이것과 관련한 MBC 스트레이트 방송에 참여한 기자는 한 시사프로그램에서 서울의소리 이기자의 취재 형태가 일반적이지는 않다고 언급하였습니다. 본인은 그렇게 취재를 못할 것 같다고 얘기했습니다. 이러한 언급으로 예상할 때 공영 방송사에서 사용하는 취재 방법은 아니며 인터넷 매체나 유튜브 방송을 하시는 분들이 이러한 방법을 많이 사용할 것이라 예상합니다. 개인적 의견으로 방송을 보았을 때 녹취록에서 서로 대화 분위기는 일반적인 취재형태는 아닙니다. 그래서인지 현재는 그 과정보다 녹취록 내용 자체에 대한 정쟁화가 되고 있습니다.

공정하게 이재명 녹취록

국민의힘 김검희

국민의힘 입장은 공영방송사인 MBC에서 공정하게 이재명 녹취록도 방송을 해야한다는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우리것도 했으니까 너희 것도 해야된다는 것이 공정한 것처럼 보입니다. 시사 프로그램 방송에 출연한 스트레이트 기자는 뉴스는 새로운 것을 알려드려야 하는데 그것은 '옛날 것이다'로 선을 그었습니다. 저는 다소 그것보다는 녹취록 상황이나 내용을 배제하고 오직 관계만을 가지고 얘기한다면 이재명 후보의 녹취록은 방송의 대상이 아닙니다. 앞에서 김건희씨 녹취록을 사적이 대화로 본다는 국민의힘 입장과 일맥상통합니다. 이재명 후보과 형수와 관계는 가족관계입니다. 그 내용을 보더라도 가족문제에서 발생한 사항입니다. 그런데 김건희씨는 이기자와 관계는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아내분과 기자입니다. 관계 비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녹취록 파장 최소화

국민의힘 윤석열

녹취록 방송 이후 국민의힘 대응은 이 파장을 최소화입니다. 그래서 앞에서 언급한 사적인 대화인 것으로 계속 대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가 무심하게 평가 및 대응하는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이 부분은 국민의힘 대표인 이준석 대표가 '녹취록 보도에 전혀 문제될 것 없다'라는 언급에 많은 의미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먼저 그 내용 자체가 크게 파장을 일으킬만한 내용을 없었다. 그리고 이러한 것에 너무 크고 과격하게 대응하면 더욱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조금 차분해 질때까지 기다리자는 입장으로 판단됩니다.

국민의힘

왜냐하면 아주 가까운 이재명 후보 녹취록에서 그 영향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그 내용이 왜 그런지 이재명 후보 해명이 머리로는 이해되지만 여전히 이재명 후보에게는 형수통화 욕설은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재명 후보가 현재 지지율에서 박스권에 머무르는 이유가 이 한가지라고 말할 수 없지만 이것도 일부분으로 포함됩니다. 그래서 국민의힘 입장에서는 방송이 되었지만 그 파장을 최소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 펼칠 것입니다. 지금까지 국민의힘 입장에서 바라본 김건희씨 녹취록 방송에 대한 정리입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고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This Story Another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재명 박스권 지지율!?  (0) 2022.01.24
윤석열 안철수 단일화?!  (2) 2022.01.21
국민의힘 김건희 녹취록  (0) 2022.01.19
안철수 지지율 전략  (1) 2022.01.17
김건희 녹취록 논란  (1) 2022.01.15
무한프린터 리필토너 교체  (0) 2022.01.14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