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애로우잉글리시

반응형

영어회화 학습기준 다시

영어회화를 잘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항상 목표를 세우지만 결과는 항상 참담합니다. 영어회화 교재를 구매하여 공부해 보았지만 뚜렷한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많이들 하는 미드나 영화를 이용하여 대사를 외우고 말하는 연습도 해보았는데 그것도 정말 꾸준함이 동반되지 않아서인지 쉽사리 완성하지 못했습니다. 실패에 대한 원인을 생각해 보다가 결론을 내린 것이 근본적으로 제 수준에 맞는 영어회화 학습을 하지 않았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그래서 지속적인 흥미나 동기유발이 없었습니다. 실질적이면서 쉽게 내가 할 수 있는 영어회화를 학습하자는 큰 목표를 다시 세웠습니다. 그 안에는 지금까지 영어회화를 위한 문법은 완성되어 말하는데는 부족함 없기 때문에 지금 있는 상태에서 말하기를 중심으로 학습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애로우잉글리시'였습니다. 유튜브로 최재봉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그전에 제가 배웠던 학습과는 완전히 다른 방식이라는 것이 먼저 저를 움직이게 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 영상을 보자마자 홈페이지를 검색하여 들어가 주말에 있는 특강까지 신청을 했습니다.

애로우잉글리시 훈련법

애로우잉글리시는 영어회화 훈련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우리나라 영어문법 정말 들어도 어려운데 애로우잉글리시는 그러한 문법이론이 없습니다. 그리고 절대 표현을 외우기가 없습니다. 특강 시간에 얘기하신게 미드나 영화 대사를 외우면 영어회화가 되던지 물었습니다. 저또한 그 방법을 사용하여 학습하였지만 그 영화를 볼 때 대사에 대한 바로 해석이 될뿐 말하는 영어회화 실력 향상에는 도움을 주지 않았습니다.

애로우잉글리시 홈페이지 들어가 보시면 영어회화 학습법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동영상만 보아도 어떠한 방식으로 영어회화 훈련을 하는지 알 있습니다. 특히 이 학습법은 특허로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서 영어회화를 공부하는 학습법인데 특허가 되어 있다는 것이 믿어지지가 않았습니다. 그런데 특강을 들어보시면 특징있는 특허 관련 책자안에 애로우잉글리시 특허가 포함된 것을 소개해 주십니다. 특강을 들어보시면 기존에 영어회화 학습법과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애로우잉글리시 특강

영어회화관련 특강을 신청한 것이 처음이라서 약간 긴장도 되었습니다. 안내를 받고 강의실에 앉아 있는데 저와도 나이대가 비슷한 분들이나 초등학교 자녀와 부모 등 다양한 연령대의 분들이 특강을 들으러 오셨습니다. 영상을 보시고 나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행동으로 실천하시는 분들이 있다는 자체가 반가웠습니다. 강의 시작시간이 다되어 오자 동영상에 보았던 그분이 떡하니 나타났습니다. 이어마이크를 착용하시고 영상과 동일한 톤과 몸짓 그리고 열정을 가지고 특강을 진행 하셨습니다. 중간에 위 사진과 같이 스마트폰으로 촬영도 하라고 하시고 중요한 것은 메모도 하라고 하시면서 정말 열정적이셨습니다.

특강에서 메모한 것을 일부 정리해보았습니다. 제일 먼저 시작할 때 언급한 것이 '영어를 못하는 것이 여러분 탓이 아니다 조상탓'인것을 직접 말하라고 합니다. 아마도 그 이유는 우리나라 영어학습법이 영어회화를 잘 할수 있는 교육방법이 아닌것을 둘러 얘기하신 것 같습니다. 다시말해서 지금부터 완전히 바꿔서 영어회화 학습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최재봉 선생님이 조선관련 딜러를 했는데 우리보다 후진국이라고 생각하는 미얀마 사람들은 몇개월만 영어회화 공부를 하고 대화를 하는 것을 보고 놀랐다고 합니다. 그래서 애로우잉글리시 학습법은 기본적으로 영어식 사고를 통한 방법으로 영어회를 학습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국어식 사고방식에서 뇌 방향에 대한 변화를 주면서 학습해야 한다는 것이 주된 설명이었습니다.

특강에서 애로우잉글리시 영어회화를 강의하시면서 영어의 기본법칙을 강조한 것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애로우잉글리시만의 주인공에서 부터 움직이는 순서대로 말하면 영어가 된다.', '이렇게 계속 훈련하는 것이 생각보다 잘 안된다.', 우리가 보통 '외워서 영어회화를 할려고 하는데 원어민은 외운대로 말하지 않는다.' 그래서 하고싶은 말을 '만들어 말해야 한다.',  '이렇게 계속 만들어 말할 줄 알면 단어만 알면 만들 수 있다.'등을 강조하셨습니다. 특히 여기 학원은 영어 운전면허 학원으로 우리가 운전을 배우면 어떠한 차량이든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말을 만들줄 알면 해당 분야의 단어만 알게 되면 말이 만들어 진다는 것을 원칙입니다. 그래서 만들어서 말을 하면 읽기, 쓰기는 당연히 따라 온다는 것입니다.

저는 특강을 들은 후 현장강의를 듣고 싶었지만 현재 상황으로는 제한되어 동영상 강좌를 먼저 완강한 후 강남에 있는 학원을 다니는 것으로 올 영어회화 계획을 세웠습니다. 동영상 강좌로 학습을 하면서 중간에 저의 학습개선 상태에서 대해서 추가적인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영어회화는 애로우잉글리시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고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