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통증 완화 힐패드

반응형

무릎통증

무릎통증 완화 방법

무릎통증에 도움이 되는 보호대

무릎통증을 완화하는 방법은 제가 경험한 방법은 3가지입니다. 먼저 첫번째로 우리가 알고 있는 무릎보호대를 착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운동시에 무릎통증을 가지고 있어서 보호대를 착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취미로 하는 대부분의 구기 운동뿐만 아니라 조깅, 헬스 등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도 다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무릎통증이 없더라도 예방 및 보호 차원에서 착용 하기도 합니다.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외부의 충격에 대한 보호 차원에 두꺼운 소재 부터 개인마다 무릎통증의 특정 부위만을 보완하는 것까지 그리고 소재가 얇으면서 컴포트한 것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예방차원으로 착용한다면 스키니하고 얇은 무릎보호대를 추천 드립니다. 고질적인 무릎통증 없더라도 운동을 많이 하면 약간의 뻐근함이나 있기 마련인데 착용하면 무릎을 따뜻하게 감싸주면서 한결 움직임이 편안하게 도와 줍니다.

다음으로 약물적인 방법으로 건강보조제를 먹는 것입니다. 보통 저는 네이버에 'joint support'로 검색하여 일정기간 복용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무릎통증이 있어서 치료목적으로 복용하기 보다는 예방과 운동시에 도움을 주고자 복용했습니다. 요즘은 복용하지 않고 있는데 한창 구기운동을 배우거나 즐겨 했을 때는 복용했습니다. 그 당시는 기분이 그런지 아니면 약에 대한 믿음이 있어서 그런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관절에 좋은 약들이 매일 복용해야하며 1일 2 ~ 3회 꾸준히 먹어야 했기에 조금 귀찮았습니다. 그리고 관절에 대한 건강보조제들이 보통 2 ~ 3개월 정도는 복용을 권장하고 판매하고 있어 약값이 들어간다는 부분에서는 한번 구입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하는 보호대와 비교하면 경제적이지는 않습니다.

무릎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힐패드

마지막으로 무릎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힐패드입니다. 저는 테니스를 많이 치고 나면 무릎통증이 있기 보다는 욱씬한 불편감이 있어서 힐패드를 구입했습니다. 처음에는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고 반신반의하고 구입했습니다. 온라인에서 보았을 때 기능적인면 충분히 이해가 가지만 제품 크기만 보았을 때 가격이 저렴하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고민하다가 구매를 했습니다. 사용후기는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과 후의 무릎통증에 대한 부분에서 확연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보통 운동을 하고 있을 때는 무릎통증이 있는지 잘 느끼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몸이 달아 오른 상태로 아드레날린이 분비되고 있어 그러하다고 들었습니다. 힐패드를 사용전에는 운동이 종료되고 난후에 무릎통증에 대한 불편한 느낌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 동일한 시간을 사용후에는 그러한 한결 편안했습니다.

힐패드 부착방법

무릎통증에 도움이 되는 힐패드

무릎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힐패드 부착방법은 간단합니다. 크게 4단계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제품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이 일반적으로 발바닥 전체에 적용되는 깔창과 달리 힐패드는 신발의 뒷꿈치 부분에 부착합니다. 저는 2개를 구매했는데 하나는 테니스화에 나머지 하나는 캐주얼화에 적용하려고 구매했습니다.

무릎통증에 도움이 되는 힐패드

제품을 작은 포장 박스에서 개봉하여 꺼내면 성인 손바닥 반보다 작은 크기입니다. 사이즈는 'S', 'M'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인 신발 사이즈에 크기를 선택하면 되는데 남성의 경우 240mm이하면 'S'를 초과하면 'M' 여성의 경우 260mm이하면 'S'를 초과하면 'M'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제품은 위 사진과 같이 비닐덮개로 된 부분과 종이된 부분으로 구분됩니다. 먼저 사용될 운동화의 깔창을 제거합니다.

무릎통증에 도움이 되는 힐패드

본격적으로 부착하기 전 무릎통증 완화에 도움되는 힐패드 자체에 느낌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제품을 구입하신다면 해당 온라인 페이지 설명이 되어 있지만 두께가 2mm라고 하여 짐작이 안되는데 정말 얇습니다. 반으로 접으면 쉽게 접히고 눌렀을 때는 탄력성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무릅니다. 과연 효과를 볼 수 있을까 하는 의심을 들게 만들 정도입니다.

무릎통증에 도움이 되는 힐패드

새신발이 아니면 깔창을 제거한 신발 안을 잘 살피셔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 많이 착용한 신발이라 위 사진과 같이 흙이 있었습니다. 힐패드가 접착력이 좋다고는 하지만 깨끗한 상태에서 부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청소기로 흙을 제거하고 물티슈를 이용하여 접착력에 도움이 되지 못하는 먼지까지 완전히 제거했습니다.

무릎통증 완화에 도움이 힐패드 부착방법

힐패드 제품의 보호필름과 접착면의 종이를 제거합니다. 보호필름과 접착면 종이를 제거하면 더욱 힐패드 자체가 흐물흐물 거립니다. 그리고 접착면의 경우 우측 사진과 같이 접착에 도움이 되는 부분으로 되어 있어 살짝만 바닥에 떨어뜨려도 먼지가 붙을만큼 접착력이 우수합니다.

무릎통증 완화 도움이되는 힐패드

비닐 포장을 제거하면 쫀득쪽득한 상태여서 좁은 신발 뒷꿈치 부분에 정중앙에 위치 시키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정확하게 중앙에 위치 시켜야지 무릎통증을 완화하는데 성능 발휘를 할 것 같아 마음에 들때까지 수번을 했습니다. 시행착오를 하면서 부착하는 노하우를 깨달았습니다. 위 사진 좌측의 사진처럼 뒷꿈치 부분까지 닿지 않았습니다. 깔창이 닿는 부분도 위 우측 사진과 같이 손가락을 살짝만 약간의 접착력으로 붙었다가 떨어집니다. 뒷꿈치 부분에 완전히 닿게 위치를 조정하기 위해서는 손가락 중에서 제일 긴 중지를 이용합니다. 접착력을 이용하여 중지로 살짝만 들어서 뒷꿈치 부분으로 이동시키면 중앙 사진처럼 힐패드를 정중앙에 위치 시킬 수 있습니다.

무릎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힐패드

마지막으로 안쪽부분도 정확하게 중앙 부분에 위치한 것을 확인하고 깔창을 끼우면 됩니다. 앞서 제품의 크기에 대해서 언급했듯이 두께가 2mm 밖에 되지 않아서 처음 착용을 했을 때만 힐패드가 있는 것을 느끼지 자주 착용하여 운동을 하다보면 그러한 느낌을 받지 못합니다.

힐패드 기능과 사용후기

무릎통증, 발목통증에 도움이되는 힐패드 기능

제품 설명에 따르면 운동시에 가장 많이 부상이 있는 곳이 발목, 무릎, 손 순입니다. 움직임이나 활동력은 하체인 다리 부분에서 나오는데 부상의 약 50% 정도가 다리이며 특히 발목과 무릎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앞에서 무릎통증을 위해서 약물이나 보호대가 있다고 설명 드렸습니다. 보호대는 외형적 중심의 보호와 통증을 완화시키는 기능을 하는데 반해 힐패드는 중력으로 인해서 몸무게의 하중을 온전히 받는무릎가 발목의 과부하를 근본적으로 완화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그래서 많은 운동량을 하여도 하중으로 인한 충격을 흡수하는 능력이 우수하여 무릎통이나 발목통증을 완하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무릎통증 완화 힐패드 기능

힐패드는 매우 얇은 제품이어서 발바닥이 민감한 분이라면 착용상태를 금세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무릎통증이 없거나 불편하지 않았다면 제품을 사용시에 큰 효과에 대한 차이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품을 사용하였다가 없는 운동화나 구두 등을 착용하면 힐패드를 사용했을 때와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작은 기능성 제품으로 무릎통증 운동을 꺼려했던 분이나 오랫동안 즐겁게 운동을 즐기시길 원하신다면 힐패드 사용을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무릎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힐패드 사용후기였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고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