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부인 김혜경 논란 정리

반응형

이재명부인 김혜경

유력한 대선 후보인 이재명부인 김혜경씨는 66년생으로 서울 출생입니다. 그러나 원적은 충청북도 충주시 산척면이며 본관은 신 안동 김씨입니다. 현재 거주지는 성남시 분당구로 자녀는 2남 학력은 잘 알려진 봐와 같이 숙명여대 피아노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앞서 윤석열부인 김건희씨에 대한 논란을 정리하여 포스팅 하였는데 이번에는 이재명부인 김혜경씨에 대한 논란을 중점으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앞서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소문성 내용은 무조건적으로 배제하고 그동안 공식적으로 언론에 노출된 사항에 대해서만 정리하겠습니다. 참고로 윤석열부인 김건희 논란은 바로가기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혜경궁 김씨

시간이 좀 지난 사건이지만 이재명부인 김혜경씨에 대한 직접적으로 가장 임팩트가 큰 사건이라고 생각됩니다. 주요내용은 트위터 계정 '혜경궁 김씨(@08_hkkim)'이 이재명부인 김혜경씨 소유에 대한 논란입니다. 왜냐하면 '혜경구 김씨(@08_hkkim)' 계정으로 2013년 부터 이재명 후보를 적극적으로 지지하였고 그 반대되는 경우에는 비난성 글을 트윗했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故 노무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에 관련된 내용뿐만 아니라 세월호 침몰 사고 희생자들에 대한 내용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대선 경선과 도지사 후보 경선 과정에서 상대 후보에 대한 비방성 글을 올렸습니다. 이 사건이 붉거진 것은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였단 전해철 의원이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되면서 그 내용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이재명 후보 측에서는 김혜경씨 소유주가 아닌 계정이라고 부인하였지만 여러가지 정황상 일치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의혹이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가 김혜경씨가 소유하고 있는 카카오스토리와 가까운 시간에 동일한 사진이 반복해서 '혜경궁 김씨(@08_hkkim)' 계정으로 올라온 것을 연결성이 있다고 보았으며 특히 트위터에 글을 올리는 것을 트윗이라고 하는데 글을 올리면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으로 작성하였는지 아니면 아이폰으로 작성하였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혜경궁 김씨(@08_hkkim)' 계정이 2016년 7월 중에 아이폰으로 트윗한 폰이 변경되었는데 이때 이재명부인 김혜경씨도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다가 아이폰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수사당시에 네트즌들에 의해 '혜경궁 김씨(@08_hkkim)'가 올린 글을 토대로 단서를 모았습니다. 그 내용에서 여성, 성남 분당 거주, 군대 보낸 아들, S대 출신, 음악 전공 등이 김혜경씨와 유사한 점이 많아 의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근거로 경찰 수사결과는 이재명부인 김혜경씨라는 수사결과가 나와 검찰에 송치하였습니다. 그러나 김혜경씨 단호하게 부인하고 있고 법정 다툼여지가 많은 점을 고려하 자세한 판단결과를 언론에 공개를 하지 않았습니다.

낙상사고 & 다스베이더

제가 보기에는 이 사건은 헤프닝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낙상사고 이후에 외부활동 시에 위 중간사진(사진출처:페이스북)처럼 온몸을 꽁꽁 싼 차림새로 나온 것에 대한 반응이었습니다. 추후에 감싼 사진은 이재명부인 김혜경씨가 아닌 수행원이며 김혜경씨는 카키색 자켓에 선글라스를 착용한 우측사진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위 중앙 사진은 페이스북에 편집(광선검)된 사진임을 알려드립니다. 이 사항은 김혜경씨의 자체 논란보다는 이후에 이재명 후보가 과도한 취재 경쟁으로 기자들을 속일려고 의도적이었다는 것을 밝혔으며 이에 대한 언론에서 얘기를 많이 했습니다.

공무원 수행비서

낙상사고 이어서 나온 논란으로 수행원 중에 도청 소속으로 여성 공무원이 있었던 사항입니다. 해당 여성 공무원은 이재명 후보가 성남시장 재직 시절에 임용되었고 이후 도지사로 취임후에 5급 공무원으로 자리를 이동했습니다. 성남시장 시절에도 김혜경씨의 수행 업무가 있었던 것과 도지사 취임 후에도 동일 사항에 대한 논란이었습니다. 참고로 고위급 공무원으로서 5급 수행비서는 총리급에 해당됩니다. 이에 대해서 도지사 부인으로서 공식행사에 대한 수행이었다고 선을 그어 반박하였습니다.

 

통화 녹취록

이재명 후보의 형수에 대한 통화에 대한 사항은 워낙 임팩트가 있어 많이들 알고 계시지만 이 사항은 그에 비교해서 그런지 미디어에 많이 노출되지 않았습니다. 이 사항도 그와 연장선에 있는 내용으로 보이는데 김혜경씨가 이재명 후보의 형인 이재선씨 딸과 통화 녹취록이 공개된 내용입니다. 다툼이 있는 통화 녹취록으로 내용을 들어다 분위기는 좋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그 통화 내용중에 '강제입원'이라는 단어가 나왔습니다. 아시다시피 이재명 후보가 형을 강제입원 시켰다는 내용에 대한 언론 보도가 불거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강제입원'이라는 단어가 언급되어서 논란이 되었지만 이재명 후보 측에서는 정상적인 절차에 의한 진단을 받은 후 입원절차를 얘기한 것으로 반박했으며 추후에 이재선씨의 입원은 부인과 딸에 의해서 이뤄졌다는 입원 확인서를 공개했습니다. 지금까지 이재명부인 김혜경 논란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고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