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캠핑장 마리원 가을캠핑입니다.

반응형

숲속 강화캠핑장 마리원

마리원 캠핑장에서 본 장흥저수지 낚시터

겨울을 오기전 가을을 다시 한번 맛보라고 여유를 줄 때 이것저것 생각하지 않고 준비해서 떠났습니다. 금새 추운 겨울이 올 줄 알고 정말 만반의 준비를 했는데 그래도 추운것 보다 바람없이 따뜻한 기온이 유지되었고 저녁과 새벽에도 준비해간 히터와 전기요가 있어서 집 못지 않게 편안하게 잠을 청했습니다. 이 모든것이 강화캠핑장 마리원에서 보낸 계절적인 느낌입니다. 이전에는 늦은 봄과 여름 그리고 지나가는 여름을 붙잡는 시기에 초가을에만 캠핑을 갔었는데 11월 캠핑은 처음이였지만 강화캠핑장 마리원과 함께해서 더욱 좋았습니다.

마리원 캠핑 사이트 '숲7'

강화캠핑장 마리원에서 예약한 사이트는 숲 7번입니다. 사실 두번째 방문인데 그 전에는 중앙 사이트를 예약했는데 이번에는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지 않았는데 그중에 숲7번을 선택해서 2박을 보냈습니다. 사이트를 자세히 알지 못하고 선택한 캠핑 사이트인데 우연찮게 괜찮은 자리를 잡았습니다.

마리원 캠핑장 시설

강화캠핑장 마리원 편의시설 2층 분리수거장 및 개수대

제가 선택한 숲 7번 사이트 앞에는 편의시설에서 가깝습니다. 특히 분리수거장, 개수대가 가까이 있어 설겆이를 할 때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입구 중앙 부분에 자리를 잡았다면 올라갔다 내려갔다는 하는 통로가 넓지 않아서 약간은 불편합니다.

개수대 장소에 있는 테이블 축구게임

개수대 안에는 테이블 축구게임이 있습니다. 그래서 설겆이를 하는 엄마를 따라서 왔다가 테이블 축구게임에 빠지는 아이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재미있고 숲 7번 사이트에세 가까워서 인지 하루에도 열댓번은 왔다갔다하면서 게임을 했습니다.

개수대 내부

개수대에는 전자렌지, 냉장고 등이 있으며 항상 온수를 제공하고 있어서 추운 날에도 고생하지 않고 설겆이가 가능합니다. 화목 난로도 보이는데 아직 날씨가 그만큼 춥지가 않아서 사용을 하지 않고 있었는데 추운 겨울이 오면 가동을 할 것입니다. 사진 우측 선반에 전자렌지 위로 라디오가 있는데요 설겆이 하는 동안 심심하지 않게 라디오가 나와서 이런저런 이야기와 음악도 즐길 수 있습니다.

마리원자율매점

강화캠핑장 마리원은 자율매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장님이 부지런 하셔서 시설물 점검도 하시고 캠핑 사이트 도착하신 분들 친절한 안내 등 방문하시는 분들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관심을 많이 가지고 관리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리원 자율매점 가격표

마리원 자유매점 가격표입니다. 가격표를 확인해 보시고 필요하신 물품을 선택하고 가격표와 함께 올려져 있는 작성리스트에 사이트명과 구매한 품목을 작성하면 됩니다. 계산은 캠핑장 사용이 끝나는 마지막날 짐을 거의 다 정리 될 쯤에 결제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장작은 다른 캠핑장보다 가격이 천원 저렴한데 마리원 홈페이지 게시판(화로 및 장작 사용 안내 바로가기)에도 안내되어 있듯이 캠핑장 내에서 화로를 사용시에는 매점에서 판매하는 장작 사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마리원 자율매점 판매대

강화캠핑장 마리원 자율매점에서는 다양하고 많은 물품을 판매하는 것은 아니지만 캠핑에 필요한 물품만을 진열해 놓고 자율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여타의 캠핑장에서는 매점 운영을 통해서 크게 수익을 내는 경우가 많은데 마리원 매점은 캠핑 관리에 집중하시고 매점은 방문객들이 불편하지 않을 정도만을 운영하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마리원 캠핑장 아쉬운 점

마리원 캠핑장 진입로

마리원 캠핑장은 경사진 언덕에 캠핑 사이트를 만들어서 인지 진입로가 차 2대를 여유있게 만들어져 있지 않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메인동으로 가는 주 진입로여서 넓지만 각 캠핑 사이트를 가기 위해서는 좁은 일방 통행로로 되어 있어서 처음 방문하셨다면 주인 아저씨의 안전한 안내를 받아서 차량을 움직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리원 캠핑장 주차장 1

강화캠핑장 마리원은 오토 캠핑장이지만 캠핑사이트옆에 주차를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캠핑 사이트에서 짐을 내리고 위 사진에서 보시는 주차장으로 이동 주차해야 합니다. 위 사진 주차장 1과 비슷한 크기의 주차장 2가 있습니다.

마리원 주차장 3

가장 많은 주차가 가능한 주차장 3입니다. 예전에 여름에 방문했을 때는 위 사진의 주차 장소에도 주차할 장소가 없을 정도로 차량이 가득했는데 지금은 마지막 날 촬영을 해서 그런지 주차장에 차량이 드문드문 있습니다. 차량을 주차장에 하다 보니 캠핑장에서 사용을 안하고 있는 물품은 차량에 다시 실어서 텐트 내부나 주변을 정리하는데 그러한 점을 하지 못해 아쉽니다. 캠핑장 지형적인 요건에서 여타의 다른 오토 캠장과는 분위기가 다른만큼 차량 주차 및 통제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쓰십니다. 지금까지 강화캠핑장 마리원 가을캠핑었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고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