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골프연습장 후기입니다.

반응형

집에서 가까운 미니골프연습장

오랜만에 골프경기를 보니 골프연습장을 안간지 오래 되어서 찾은 한화골프연습장입니다. 집에서 가깝고 주차하기도 불편하지 않아 저렴한 맛에 찾는 골프연습장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주차공간은 연습장크기와 다르게 굉장히 넓은 편입니다. 약 30 ~ 40대는 충분히 주차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한화골프연습장 처음 찾아 오시는 분들은 네비를 이용하여 오더라도 쉽지 않은데 약간 골목에 위치해 있어 좀 헤매실 수 있으니 인터넷 지도맵을 통해서 충분히 위치를 확인후 찾아 오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한화골프연습장 입구입니다. 샌드위치 판넬의 조립식 건물로 위 사진과 같이 입구가 비좁기도하고 계단으로 올라가야만 해서 캐디백을 매고 올라가는 것이 조금 불편합니다. 그렇지만 제가 방문할 때마다 대기 시간이 길 정도로 많은 손님들이 모습을 본적이 없으며 적당하게 유지되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한화골프연습장이 장점이 조용한 가운데 연습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한화골프연습장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은 앞에서 보신 주차장 시설이고 1층과 2층이 연습장입니다. 타석수는 약 25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층이 15개 타석 2층이 10개 정도 됩니다. 앞에서 언급했어야 했는데 가격은 1회 1시간 이용시 현금 결제시 1만원(시간을 관리하는 시스템은 없어 한산할 때는 조금 여유있게 연습이 가능)입니다. 월이나 연단위 회원제로 이용하면 아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월이나 연단위로 하면 개인 스케줄로 사용을 못하는 경우가 있어 저는 사용할 때마다 결제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 것 같습니다.

한화골프연습장 2층 타석에서 바라본 그물 모습입니다. 광각으로 촬영해서 멀어 보이는데 실제로 보면 가깝습니다. 정면에 보이는 그물까지의 거리가 50m로 그 이상의 거리에 공이 바운드 되는 장면은 상상으로 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처음에는 거리가 짧아서 별로라고 생각했었는데 연습시에 거리에 집중하기 보다는 타구 방향이나 자세에 집중하게 되어서 좋습니다.

한화골프연습장 기타시설

한환골프연습장은 시설면에서 우수한 연습장은 아닙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골프공 공급기인 캐디기계가 제가 골프를 처음 시작한 약 15년 전에 있었던 것과 동일한 골프연습장입니다. 그렇지만 골프매트는 주기적으로 관리를 하고 있는 느낌이여서 연습을 하는데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앞에서 보신 타석 사진에서 보셔서 알수 있듯이 골프공을 바구니에 담아서 캐디기계에 부어야 합니다. 타중 중앙 부분에 위치한 골프공 지급기에 바구니를 놓고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바구니 가득 차며 아마 새어 보지는 않았지만 한 바구니가 100개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1시간을 연습하면 2바구니는 보통 연습합니다.

한화골프연습장은 오래된 연습장이여서 그런지 세월의 흔적을 여기저기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타석 뒤 통로에 놓여진 퍼팅매트입니다. 오래 되어서 색이 많이 바래져 있는 것을 사진으로도 느낄 수 있습니다. 

클럽을 세척할 수 있는 장소도 층별마다 위치해 있습니다. 반드시 연습후에는 클럽을 닦아서 보관하는 정리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산곡동에 위치한 부담없이 연습할 수 있는 한화골프연습장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