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닦이 렌즈클리닝 일회용티슈입니다.

안경닦이 렌즈클리닝 왜 사용!?

우리가 보통 안경을 닦을 때 위 사진처럼 안경닦이를 이용해서 렌즈를 닦습니다. 그리고 좀 더 깨끗이 닦이 위해서 위 사진 우측 하단에 편집한 사진처럼 입김을 이용해서 약간의 수분을 렌즈에 발생시켜 안경닦이를 이용해서 닦습니다.

* 사진출처 : 큐텐(Qoo10)

그런데 사실 이 방법은 행위 자체를 보면 안경을 닦는 것이지만 결과는 완벽히 닦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안경에는 위 그림처럼 손자국, 기름때, 산화물, 잔여물 등이 미세하나마 다양하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손자국은 안경닦이를 이용해서 닦겨지나 기름때나 산화물은 완전히 제거되지 않습니다. 특히 안경닦이 자체가 새것이 아니고 오랜 사용으로 오염되어 있으면 더욱 그렇습니다. 그래서 하루를 시작하는 시점에 안경을 착용전이나 안경을 벗을 때는 관리차원에 깨끗하게 안경을 세척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렌즈클리닝 일회용티슈를 사용하여 안경을 닦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렌즈클리닝 일회용티슈

제가 구입한 렌즈클리닝 일회용티슈입니다. 200매 박스로 가격은 인터넷가로 약 1만원입니다. 개당 50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으며 하루에 한개 사용을 고려하면 6개월이상 사용이 가능한 수량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가격이 크게 부담가지 않습니다.

안경닦이 렌즈클리닝 일회용티슈 특징의 첫번째는 향균작용입니다. 안경이라는 것이 몸에 착용하는 것이고 특히 얼굴에 부위에 사용하는 것으로 이왕 세척된다면 향균작용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렌즈에 대한 세정 효과는 기본이며 그에 따른 안전성 테스트도 완료된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마지막 특징으로는 휴대성입니다. 개별적으로 낱개로 포장되어 있어 위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지갑속 카드가 들어가는 곳에 쏙 들어가서 필요할 때 꺼내어 사용하면 됩니다. 포장된 두께도 얇아서 지갑에 넣어 보관해도 지갑이 두툼해지는 현상도 없습니다.

렌즈클리닝 일회용티슈 사용 안경닦이

200매 박스안에 들어있는 렌즈클리닝 일회용티슈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2개가 함께 부착되어 있습니다. 2개를 동시에 들고 다니셔도 되고 아니면 중간 절단면을 이용해서 분리해서 휴대하셔도 됩니다.

낱개로 포장된 상태를 보면 상단에 포장을 개봉하기 편리하게 뜯는 부분이 있습니다.

포장을 개봉하면 위 그림과 같이 손으로 렌즈클리닝 일회용티슈가 꺼내기 편하게 약 5분의 1정도의 티슈 부분만 노출됩니다. 뜯을 때 티슈 부분이 손상이 갈 것 같은 기분이 들었는데 그렇지는 않았으니 과감하게 개봉하셔도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안경닦이 티슈를 완전히 꺼내면 위 사진과 같이 접혀진 상태로 물티슈처럼 축축한 느낌보다는 티슈자체에 세척제가 스며들어 있는 느낌으로 무게도 크기에 비해서도 굉장히 가볍습니다.

접혀있는 티슈를 완전히 펼쳐서 안경을 닦았습니다. 위 사진처럼 자세히 보면 펼쳐진 티슈면에 무엇인가 세척을 위한 물질이 뭍어 있다는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보통 물티슈처럼 수분으로된이 액이 과하게 렌즈에 발리는 것이 아닌 적당량이 렌즈에 발리면서 안경세척이 되는 안경닦이입니다.

그리고 안경렌즈 부위에 약간의 액이 뭍어있어 안경닦이를 이용해서 가볍게 다시 닦아주면 됩니다. 이때 되도록 이면 안경닦이 천이 깨끗한 것으로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안경닦이 천이 오염되어 있으면 안경렌즈가 다시 오염 될 수 있습니다.

비교차원에서 왼쪽 렌즈만 닦았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사진상으로는 렌즈표면에 붙어있는 오염물질이 제거되어 깨끗해 보입니다. 그리고 착용했을 때 렌즈 표면에 있는 기름때까지 완전히 제거가 되어서 확연히 깨끗해져 있어 눈이 피로감이 없이 시야가 시원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렌즈클리닝 재사용하기

안경닦이 렌즈클리닝 일회용티슈를 사용하고 난후에도 바로 버리기는 아깝습니다. 그래서 빠른 시간안에 다른 제품을 닦으셔도 됩니다.

위 사진은 포장박스 뒷면에 안내사항으로 사진우측 하단에 주사용예와 같이 안경류외에도 카메라와 같은 광학기기, 노트북, 모니터, 스마트폰 등 먼지나 오염물질이 잘 붙는 다양한 전자 제품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경닦이 렌즈클리닝이지만 활용도가 높습니다.

그래서 안경을 닦고 난후 바로 스마트폰 액정을 닦았습니다. 세척력이 처음보다는 많이 떨어진 상태이지만 스마트폰 정도는 닦는데는 충분했으면 혹시 시간이 좀 지나 마르면 분무기를 활용해서 약간의 수분기를 가해주면 티슈자체에는 세척성분이 일부 남아 있어 어느정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안경닦이 렌즈클리닝 일회용티슈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고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2)

  • 가운자리
    2020.08.10 16:05

    일회용사용은 될수 있으면 사용안하는것이 좋다

  • 포터
    2020.08.10 22:13

    일회용도 문제고 안경렌즈는 물세척이 최고 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