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피크 롤테이블 구매후기입니다.

반응형

미니멀 캠핑을 위한 노스피크 롤테이블

오토캠핑을 시작한지 횟수로 9년차가 되었습니다. 캠핑용품도 별 다를 것 없이 그저 그렇겠구나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10년정도 되니 강산도 변하는데 캠핑용품도 마찬가지로 멈춰 있지 않고 변화의 몸부림을 치고 있습니다. 캠핑을 시작하면서 구입한 화로테이블 그동안 잘 사용을 했었고 오토캠핑이라 차량에 실어 다니지만 짐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무게도 무겁습니다. 그렇다고 차량을 바꾸는 것은 비용적인 문제가 있으며 큰 차를 사도 우리나라 주차 공간이 쾌적한 편이 아니고 대형 차량에 맞게 주차환경이 갖춰진것이 아니라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현재 추세에 맞게 컴팩트한 캠핑용품으로 변화를 시도하는 것으로 방향을 정하고 제일먼저 구입한 것이 노스피크 롤테이블입니다.

노스피크 롤테이블 언박싱

요즘 공급량보다 수요량이 많아서 기다리다 지칠 때쯤 구매한 노스피크 마이롤테이블입니다. 일단 박스 자체가 예전에 구매한 코베아 화로테이블 보다는 확실이 컴팩트합니다. 사이즈를 비교하기위해서 맥심화이트골드 100개들이 박스가 주변에 있길래 같이 촬영했습니다.

박스를 개봉한 노스피크 롤테이블입니다. 보관 가방안에 포장되어 있으며 길이는 보관 가방에 접어서 넣어진 길이는 약 70cm입니다. 이 길이는 이글 나중에 언급 되겠지만 테이블 폭과 동일합니다.

가방안에 부분별로 손상이 가지 않게 포장재 흰색 완충재가 보이고 가방 입구는 완전히 열고 내용물이 가방안에서 나가지 않도록 조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가방안에 내용물을 꺼내었습니다. 크게 상판 테이블과 하단 다리 그리고 테이블 밑에 부수적으로 다양한 물건을 정리하여 보관할 수 있는 그물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판 테이블의 경우는 테이블이 접히는 부분을 2개 단위로 접어서 포장이 되어 있는데 접혀서 마주치는 부분마다 테이블 상판 알루미늄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포장재가 사이에 잘 삽입되어 있습니다. 노스피크 롤테이블 네임밸류가 있는 캠핑용품 회사답게 포장에도 세심함이 느껴집니다.

롤테이블 조립하기

롤테이블 조립하기 남성분이시라면 크게 걱정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쉽습니다. 아마 다른 캠핑용품점 방문하셔서 한번쯤 만져 보셨으면 쉽게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렇지만 노스피크 롤테이블 조립부분 상세하게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테이블의 다리부터 세워야합니다. 다리는 두개로 분리되어 있는데 자연스럽게 펴서 위 사진의 편집된 사진처럼 마주보게 하여 연결 부위 스프링 버튼 고리가 반대편 파이프 안으로 들어가서 걸릴 수 있게 하면 조립이 완료 됩니다.

상판롤을 결합하기전에 상판 하단에 위치하는 그물망을 걸었습니다. 그물망은 다리를 완전히 폈을 때 그물망 고리가 적당하게 다리에 붙어있는 연결 고리와 걸릴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노스피크 롤테이블 상판을 완전히 펼치면 한쪽은 위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다리 부분과 고리가 결합 할 수 있습니다.

롤테이블 상판 반대쪽은 결합 방법이 다릅니다. 다리 부분의 연결 부위는 같으나 롤 상판은 반대편과 다르게 구멍으로 결합이 아닌 개방된 원형 프라스틱으로 탄력이 있어 다리 부분과 가볍게 탁 소리를 내며 결합됩니다.

롤테이블 크기

노스피크 롤테이블 길이는 120cm가 조금 넘습니다. 보통 1200테이블이라고 하는데 실제 크기는 약간 큽니다. 

테이블 폭은 약 70cm로 앞에서 접혀서 가방안에 들어간 길이와 동일합니다. 상판 크기는 캠핑시 4인 가족이 식사를 하기에는 아주 적합한 크기고 성인은 좀 힘들겠지만 아이들만 사용을 했을 때는 5인 이상도 식사를 하기에는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식탁을 사용하는 인원수는 같이 사용되는 의자에 따라서 달라 집니다.

노스피크 롤테이블은 높이가 조절이 가능합니다. 최대로 높였을 때 80cm가 안됩니다. 성인이 섰을 때 허벅지 부분에 오는 높이로 아이들과 함께 사용하기에는 적합한 높이는 아닙니다.

그 반대로 최대로 낮췄을 때 50cm가 조금 넘습니다. 보통 구매해서 사용해보신 분들의 경험을 얘기하자면 최대로 낮게 해서 사용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보통 가족캠핑시에는 아이들 기준으로 맞추다 보니 낮게 사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롤테이블 무게

노스피크 롤테이블 무게는 약 6kg입니다. 전체적으로 소재가 가벼운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어 가볍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길이가 긴 쪽으로 성인이면 테이블을 가볍게 들 수 있습니다. 사실 여기서 노스피크 롤테이블 구매결정 하기전에 우드 소재와 선택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오토캠핑 특성상 짐을 싸고 내리고 하는 것이 힘들어 가벼운 소재를 선택했습니다.

테이블 긴쪽이 아닌 폭으로도 들려고 해보았는데 테이블 상판이 접이는 방향이라 그런지 조립된 상태에서 들기는 힘들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상판이 다리 부분과 분리되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노스피크 마이 롤테이블 특징

노스피크 롤테이블에서 가장 마음에 든 부분이 테이블 하단에 있는 그물망입니다. 그물망을 테이블과 결합했을 때 매우 느슨하지도 않고 단단하게 펼친 것에서 약간 느슨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래서 위 사진 우측 상단 편집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물건을 올려 놓았을 때 물건이 그물망에 감싼다는 느낌보다 올려 놓여 있다는 선반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그물망 소재가 패브릭 소재가 아닙니다. 약간 두께감이 있으며 그물망이 코가 매우 촘촘합니다. 그리고 그물이 코팅되어 있어 여느 그물처럼 흐물 거리지 않고 단단해서 모양이 잘 유지 됩니다. 만져 보시면 견고하게 잘 만들었습니다. 롤테이블의 부가적인 기능이지만 세심하게 소재나 적용방법을 고려한 만든 느낌입니다.

글 마무리

지금은 사용 안하지만 예전에 식탁을 구매하여 사용한 개인 식탁 받침대를 놓아 보았습니다. 접히는 부분이 있어 식탁 매트를 별도로 구매하여 깔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으시던데 저는 일단 노스피크 롤테이블을 가져가서 사용한다면 개인 식탁 받침대를 놓아서 사용해 볼려고 합니다. 그냥 가는 캠핑도 재미있지만 이렇게 오랜만에 새로운 캠핑장비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기대감도 재미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노스피크 롤테이블 구매후기였으며 끝까지 읽어주시고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