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전문점은 초록마을입니다.

국내 유기농전문점 No. 1

제가 초록마을을 알게 된것은 약 10년 정도되었는데 사실 유기농이라는 단어가 보편화 될 무렵부터 시작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유기농전문점입니다. 그러니까 초록마을 1호점이 2002년도에 개점되었으니 사실 그 이전에는 먹거리에 대해서 생산과정에서의 농약을 전혀 사용지 않는다거나 가공된 식재료라도 유기농 인증을 받았다고 하여 소비자들이 그러한 것을 믿고 몸소 구매하기 까지는 인식이 보편화 되지않았습니다. 그러나 2000년대 부터 경제의 발전과 더불어 생활의 윤택함이 이어져 양보다는 질적인 면을 생각하는 시대로 접어 들면서 현재까지 전국 각지에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 초록마을 이라고 생각됩니다.

여기는 산곡점 초록마을

제가 방문한 유기농전문점 초록마을은 산곡점입니다. 아파트 단지로 둘러싸인 곳에 위한 지점으로 별도로 주차장소가 보이지 않던데 아마 가까운 아파트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도 도보로 15분 정도의 거리에 있어 적당히 운동겸 다녀올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가 490품목에 대해서 세일판매 기간으로 프로모션을 하고있었습니다. 주변 큰 아파트 단지를 끼고 있어서 그런지 제가 방문을 했던 다른 초록마을과 비교해서 규모도 꾀 컸습니다.

인기가 있고 할인폭이 큰 제품들은 입구 야외 가판대를 활용해서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인기가 있는 제품들이라 수량이 많이 남아 있지는 않았습니다.

자주 방문하는 유기농전문점은 아니지만 40%까지 세일을 하는 모습은 처음 봅니다. 요즘 전반적으로 판매가 부진해서 판매 촉진차원에서 실시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매장안에 들어서니 굉장히 넓습니다. 제가 기존에 방문 했던 타 매장과 비교해서 가장 넓은 공간에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지금은 많이들 없어 졌지만 예전에는 이런 크기의 동네 슈퍼마켓 기분이 들었습니다. 특이하게 카운터도 중앙 부분에 위치해 있고 방문객들이 제품을 둘러 볼 수 있는 동선도 단순하게 만들었습니다.

유기농전문점 초록마을 산곡점 영업시간은 평일 10:00 ~ 21:00, 토일요일과 공휴일은 11:00 ~ 20:00까지 입니다.

유기농으로 제품을 생산하였지만 유통과정이나 최종적으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게 만드는 관리시스템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유기농전문점 답게 12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하여 자체적인 식품 안전 관리 시스템 유지하고 있다는 안내문입니다. 먹거리 제품의 경우 문제가 발생하면 소비자들이 느끼는 불신은 굉장하기 때문에 소홀할 수 없습니다. 초록마을은 가격대가 있는 만큼 그러한 점을 잘알고 잘 관리를 할 꺼라 예상됩니다.

유기농으로 생산한 우유인데 가격이 시중에서 판매하는 일반우유 가격과 비교해서 2배 이상은 됩니다. 결과물은 동일하지만 표시된 가격만큼 무엇인가 과정에서 다른점이 있을 겁니다.

제가 오늘 구입하러 온 목적은 청국장가루를 구매하러 왔습니다. 다행히 2병이 남아있어 모두를 구매했습니다. 변비가 있어 청국장 가루를 우유나 요거트에 넣어서 먹으면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다행히 30% 세일을 하고 있어 조금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한쪽 냉장 진열대에는 유기농 채소들이 가지런히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일부 세일하는 품목도 있으니 필요하신 상품을 잘 보시고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제주 흑돼지 고기도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제주도에서 냉장으로 유통하기기가 쉽지 않았을 텐데 그만큼 일반육에 비해서 가격은 있습니다. 요즘 많이 먹는 것 보다 적당히 섭취를 하는 것도 중요하니 식사시 구워서 먹기좋게 자른후 밥 반찬 느낌으로 올려 놓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통조림 상품도 있습니다. 유기농전문점에 통조림이라 조금 안어울리는 느낌이 드는데 하여튼 무엇인가 타 일반제품과 다른 생산과정이라 생각되고 일반 마트에서는 제 기준으로는 보지 못한 상표의 제품입니다.

유기농전문점 초록마을 산곡점은 매장이 커서 그런지 유기농 아이스크림이 있는 쇼케이스도 있습니다. 아이스크림도 화학적인 생산제품이라 몸에 유익하지 않는 성분이 조금씩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위 가격에서도 알 수 있지만 유기농 아이스크림 인체에 좋지 않은 화학적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고 원재료도 까다롭게 선별하여 생산했을 것입니다.

건조된 식자재가 소포장으로 되어 있었는데 대부분 무농약 또는 유기농으로 재배된 작물을 건조시킨 제품입니다. 소포장으로 되어 있어 요즘같이 식구가 많지 않거나 1인가구면 구입하여 활용하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통째로 짜낸 쥬스입니다. 시중에 페트병에 판매되는 100% 쥬스는 첨가물이 들어가 있는 제품으로 진짜 100%는 아닙니다. 그러나 유기농전문점 초록마을은 진짜 100% 과일 쥬스입니다.

채소판매대 한쪽에는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가 채소와 과일이 있었습니다. 운이좋으면 원하시는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유기농전문점 초록마을 산곡점이였습니다. 다른 초록마을 매장도 비슷할 것이라 생각이 되고요 가격만으로 시중제품과 비교하기에는 다소 곤란한 점이 있지만 제품 자체에 대한 퀄러티나 먹거리에 대한 믿음에는 절대 뒤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생활속에 식자재 또는 식료품을 모두 초록마을에서 구입하는 것은 경제적인면을 고려하면 힘들지만 기호에 맞는 식품을 구매하면서 행사가로 마음에 드는 상품을 구매하는 방법으로 잘 활용하면 좋은 유기농전문점입니다. 지금까지 유기농전문점 초록마을을 끝까지 읽어 주시고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부평구 산곡동 124-25 전방프라자 104호 | 초록마을 산곡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