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아울렛은 김포가 좋아요!!

김포 프리미엄아울렛은 전세대를 위한 공간

요즘 쇼핑을 하면 아울렛을 많이들 찾습니다. 예전에는 백화점과 마트 그리고 재레시장이였다면 최근 10년 사이에 쇼핑인구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해 특히 수도권에 대형 유통 기업들이 만든 프리미엄아울렛이 곳곳에 있습니다. 특히 수도권은 인구가 많은 지역이라 차량으로 짧게 30분안에 길게는 1시간 거리에 주차시설을 잘 갖춰놓은 대형 프리미엄아울렛이 많습니다. 그중에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이 김포 프리미엄아울렛입니다. 처음 오픈하였을 때는 스트릿형태의 쇼핑으로 30대이하의 젊은층에게만 인기가 있던 곳이였으나 현재는 위 사진의 쇼핑몰 라이프 스타일관이 2018년 8월에 개관한 후에는 40 ~ 50대 계층에서도 많이들 찾는 프리미엄아울렛이 되었습니다.

김포 프리미엄아울렛 소개

김포 프리미엄아울렛 공간에 대해서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앞서 소개 부분에서 말씀드렸듯이 위 사진 좌측이 오픈할 때 부터 있었던 본관이고 우측 건물이 증축한 라이프스타일관입니다. 본관은 스트릿쇼핑몰 형태로 크게 WEST ZONE과 EAST ZONE으로 지하 2층 지상 3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지하는 주차장이고 지상은 쇼핑공간입니다.

012

* 사진출처 : 현대아울렛 웹페이지

본관은 스트릿쇼핑몰 형태이지만 백화점 느낌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백화점과 같이 1층이 화장품 매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패션잡화로 시계, 썬글라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층은 스포츠 아웃도어 매장이 있고 3층은 식품관, 영패션, 가정용품, 아동/유아 품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0123

* 사진출처 : 현대아울렛 웹페이지

김포 프리미엄아울렛은 라이프스타일관이 증축된 후로 40 ~ 50대가 많이들 찾는 곳이라고 언급했는데요 그 이유를 알았습니다. 보통 지금의 40 ~ 50대를 이동거리가 짧은 백화점 형태의 쇼핑몰을 선호합니다. 그런데 증축된 라이프스타일관이 백화점과 같은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삼성전자 매장도 크게 자리잡고 있고 2층은 골프관련 의류매장으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3층은 아웃도어, 4층은 음식점 및 잡화점이 있습니다.

공원 느낌의 본관

프리미엄아울렛이라고 하여 명품 매장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된 장점도 있지만 무엇보다 예전과 다르게 단순 쇼핑을 넘어서서 놀이공간이 포함된 복합공간으로 구성하여 가족단위로 많이들 찾아 올 수 있도록 구성해 놓은 것이 특징입니다. 당연히 김포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본관은 긴 스트릿쇼핑몰 형태로 중앙부는 얕은 인공못을 만들어 놓아서 시원한 느낌과 함께 쇼핑을 하면서 공원을 거닌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경관을 잘 꾸몄습니다.

인공못 모양도 단순한 직각 형태가 아니라 유선형으로 되어 있으며 못 중간마다 다양한 형태의 조형물들을 놓아 아이들도 심심하지 않게 잘 꾸며 놓았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보면 좋아하는 것들이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돌로 만든 징검다리입니다. 보통 징검다리는 한줄 내지 통로가 여러명이 지나다닐 수 있게 만들지 않았는데 김포 현대 프리미엄아울렛은 출입구는 3개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못안에는 이리저리 왔다갔다 할 수 있도록 집단형태로 돌다리 모아놓아서 그 안에서 아이들이 서로 부딪히지 않고 이동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오전일찍에는 분수를 하지 않았는데 시간이 지나 한낮이 되니까 위 사진과 같이 안개분수가 나왔습니다. 특히 꼬마 아이들이 꼭 한번은 지나가고 싶어 합니다.

앝은 못이라 깊지 않아서 그런지 발을 담그고 노는 아이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물놀이는 아니지만 시원하게 발정도는 담근 수 있어서 좋아하며 조각배 모양의 조형물도 놓여 있어 한번은 탑승해 보고 싶어합니다. 쇼핑 사실 어른들 입장에서는 좋지만 아이들은 지겹습니다. 그래서 이런 놀이로 지겨움을 조금 날릴 수 있는 공간이 있는 김포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좋았습니다.

노점거리

프리미엄아울렛이지만 공원화된 중앙 거리에는 여기 매장과는 다르게 개인이 운영하는 노점거리가 작게 있었습니다. 품목은 저렴한 악세사리나 잡화 품목들이 대부분이였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봄이라 봄테마 주제로 구성이 되어 있었는데 계절마다 조금씩 다르게 구성을 할 것 같습니다.

테마로 꾸며놓은 노점거리 한쪽에는 방문객들이 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촬영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프리미엄아울렛이라 이월상품을 더욱 저렴하게 판매하는 브랜드면 노점매장도 있었지만 징검다리가 있는 광장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앞에 세워놓고 장난감 매장도 크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역시 아이들이 많이 있을 만한 곳에 위치해 놓아서 자연스럽게 눈길이 가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 판매전략 인것 같습니다.

먹거리

쇼핑을 하면 에너지를 채울 먹거리도 빠질 수 없습니다. 김포 현대 프리미엄아울렛도 중간마다 방문객들이 앉아서 음료와 간식등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다양한 견과류인 씨앗과 달달한 설탕으로 속을 가득채운 씨앗호떡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부산이나 속초 등 많지 않았는데 지금은 많이 대중화된 간식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바삭한 츄러스입니다. 긴 스틱 형태의 츄러스가 아닌 아이들이 먹기 좋게 컵에 담아 주는 작은 스틱형태로 쵸코시럽을 찍어 먹을 수 있습니다.

간식을 판매하는 반대편 거리에는 식사가 가능한 분식류를 판매하는 부스도 있습니다. 점심시간이 가까이 다가오자 사람들이 줄을 서서 주문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 하나의 부스가 봉천동진순자김밥이였습니다. 가격대는 저렴하지는 않았지만 대표적인 계란말이김밥부터 떡볶이, 어묵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봉천동진순자김밥 아이들이 먹기좋은 꼬마계란말이 김밥으로 무짱아치 같은 것을 김밥위에 놓아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크기가 작아서 아이들이 한입에 먹기좋습니다.

수선집 및 프리미엄아울렛 쇼핑팁

의류를 많이들 구입하는데요 그 중에 바지는 수선을 해야합니다. 김포 현대 프리미엄아울렛도 수선집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후가 되니 줄을 서서 수선 접수를 기다려야 했습니다. 수선시간은 1시간은 소요됩니다. 그래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쇼핑을 하고자 하는 품목중에 바지가 있다면 먼저 구입을 하고 수선실에 맡긴 후에 수선이 필요하지 않은 품목을 쇼핑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쇼핑객들 뿐만아니라 주변 아파트에 주거하시는 분들도 많이들 오셔서 수선을 맡기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바지부터 재킷, 가죽, 스커트 등 다양한 의류들 수선이 가능한 곳으로 위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기타

정신없이 쇼핑을 하다보면 집에 가기위해 차량을 찾을 때 위치를 촬영해 놓지 않아 곤란한 경우 한번쯤은 겪어 보셨을 겁니다. 김포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또한 주차공간이 넓어서 차량이 주차된 곳을 찾아주는 첨단 시스템이 갖춰져 있습니다. 주차장에는 위 사진과 같은 검색 단말기에서 본인의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위치를 정확하게 안내해 줍니다. 지금까지 가족단위 쇼핑공간 김포 현대 프림미엄아울렛이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고 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