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음성휴게소 하남방향 방문기입니다.

음성휴게소 주차공간 넓어요

자동차가 가족단위 활동에서는 필수 항목이라서 자동차와 관련된 부수 시설도 편리하지 않으면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음성휴게소도 주차공간이 예전 휴게소에 비교해서 넓은데요 위 사진에서 차량 사이에 보이는 주차선이 보통의 주차선보다 1.5배는 되어 보입니다. 얼마 안되는 공간이지만 느껴보시면 정말 큽니다. 더더욱 휴게소는 빠르게 주차하고 빠져나가기 위해서 사선으로 만들어서 타고 내릴 때 편합니다.

음성휴게소 돌아보기

요즘 휴게소는 옷을 판매하는 아울렛 매장이 하나쯤은 있습니다. 아무래도 주변 여행객들이 갑자기 산행을 하거나 준비하지 못한 아웃터 등이 있으면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그런것 같은데 저는 구경만했지 구매 경험은 없습니다.

음성휴게가 제가 생각하기에 특징은 프랜차이즈 음식점 놀부부대찌개가 있습니다. 휴게소에 프랜차이즈는 커피숍, 햄버거 등은 보았는데 식사가 가능한 프랜차이즈는 처음 보았습니다.

흡연시설은 애연가들을 위한 필수 공간입니다. 비흡자들을 위해서 음성휴게소 본 시설물과 거리가 있어 비흡연가들과 아이들에게 쾌적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거의 모든 휴게소마다 있는 잡화점 하이패스샵입니다. 음성휴게소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그늘진 장소고 화장실 출입구 인근에 있어 눈에 잘 보입니다. 특히 휴게소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는 반드시 필요해서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경해보시면 웬만한 물품들이 다 있습니다. 어떤 지인분은 휴게소에서 사는 와이퍼가 좋다고 얘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주차 공간과 가까운 곳에는 파라솔이 있는 피크닉 테이블도 있습니다. 완전히 그늘이 지는 것은 아니라서 조금은 무덥게 느껴지는데요 파라솔이 조금 컸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피크닉테이블을 마주보고 길게 뻗은 식음료 판매점이 있습니다. 요즘은 개방감도 있고 휴게소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휴식을 취하면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잘 갖춰져 있습니다. 음성휴게소도 타휴게소와 마찬가지로 그늘진 실외에는 간식류 등을 내부에는 식사가 가능한 식당과 편의점 등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화장실 입구에 조성해 놓은 작은 정원입니다. 예쁘게 조명도 켜놓고 잘 꾸며 놓았습니다. 음성휴게소는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아기자기한 맛이 있습니다.

이제부터 실내 공간입니다. 화장실 들어가는 큰 통로 좌측으로 식당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엔젤리너스 커피숍이 있습니다. 고속도록 휴게소에 프랜차이즈 커피숍이 있으면 엔젤리너스가 많이 보입니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하여튼 많습니다. 커피맛은 개인적으로 별로라 잘 이용을 안합니다.

화장실 앞에 위치한 편의점입니다. 음성휴게소는 화장실이 휴게소 본건물 중앙에 위치해 있고 이용객들이 자주가는 장소를 동선으로 고려하여 배치한 느낌이 듭니다. 편의점도 공간도 비좁지 않고 좋습니다.

수유실은 들어가지는 않았지만 위치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휴게소에 따라서 수유실이 식당가와 공간이 공유되는 곳에 위치한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그러면 소란스러워서 수유를 하는데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고속도록 휴게소 관계자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반드시 수유실은 조용한 곳에 분리되어 별도로 구성되었으면 합니다.

여행시에 기념될만것 하나씩은 구입하기 마련인데요 음성휴게소도 한쪽 코너에 원목으로 만들어진 기념품 매장이 있습니다. 요즘은 유사하게 구성해 놓아서 그런지 다른 휴게소도 보았던 거 같습니다.

음성휴게소 먹방

우리나라 고속도록 휴게소 먹는 재미를 빼면 안되겠죠 앞에서 얘기 드렸듯이 놀부부대찌개, 돈가스류인 코바코, 라면, 마리도리김밥이 있습니다. 저는 놀부부대찌개, 김밥, 우동을 주문했습니다.

식사를 하는 식당가가 다른 휴게소와 비교해서 넓지는 않습니다. 보통 휴게소 크기를 이용하는 인원수를 예상해서 만들어서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휴게소에 놀부부대찌개 그냥 지나칠 수 없었습니다. 다른 분들도 많이들 주문을 하셔서 덩달아 주문했습니다. 제가 주문한 놀부부대찌개로 가격은 7,900원입니다. 휴게소에서 이정도 가격이면 제가 생각 할 땐 정말 착합니다.

퀄러티는 시중에서 볼 수 잇는 놀부와 동일하고 사리도 우동사리와 라면사리가 동시에 들어가 있습니다. 휴게소 말고 시중에서 판매해도 많이들 찾을 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 1인식을 많이 하는데요 7,900원에 밥과 함께 우동, 라면 그리고 부대찌개 같이 먹을 수 있다니 정말 좋았습니다.

거의 다 먹을 때쯤에 부대찌개 국물이 남았을 때 밥을 말았습니다. 밥을 말면서 시중에는 이런 메뉴를 하면 장사가 잘 될꺼 같은데 내가 한번 해볼까하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하여튼 보통 라면 좋아하시는 분들은 휴게소에 가면 라면 먹을까? 우동을 먹을까? 아니면 밥을 먹을까? 선택의 고민을 하는데 음성휴게소는 그런 고민은 말끔히 해소 시킬 수 있는 놀부부대찌개가 있으니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문한 다른 메뉴인 우동과 김밥등은 소개할 만한 특징은 없어 생략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음성휴게소 방문기였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고 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